ad

2012년 1월 15일 일요일

수비수정석(타원색깔)


* 검은색타원 (뒷짤) , 빨간색타원 (앞짤), 초록색타원 (반포)
 노란색의 방향처럼 오른쪽위치에서 올라오는 크로스에 대해 패턴은 이러하다. 3개의 루트가 있고 수비는 한 곳만 막아야한다. 과연 이 가위바위보같은 싸움에서 항상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 절대 100% 막을 수 없다. 크로스 수비 플레이는 항상 우리팀의 격수가 반포를 막던 뒷짤을 막던 같이 어느자리를 막아줌으로써 하나의 루트라도 차단을 해줘야 수월해진다는 사실을 잊지말고, 매 게임시 격수에게 도움을 요청하자.
그렇다면 크로스 수비의 기본적인 자세는 무엇일까?
1. 상대편 격수와 무조건 떨어지지 않고 몸싸움을 하도록 한다.
2. 항상 Q를 누르고 비비며 Q+E(빠른저키)에서 E를 눌렀다 땠다 하며 항상 위 3개의 방향중 바로 이동할 수 있도록 대비한다.
3. 수비는 골을 넣으려고 하는게 아니다. 왜 헤딩자리로 무조건 이동하는가? 격수가 헤딩자리로 이동 못하도록 몸싸움으로 이동을 지연, 길막 하면서 이동하는게 정답이다.
 몸싸움과 이동의 지연, 길막이 가져다주는 것은 무엇일까?
1. 몸싸움은 같이 떠서 놓치더라도 슈팅방해가 된다.
2. 상대 격수의 헤딩자리로의 이동 지연, 길막은 자신이 못따더라도 상대 격수는 이미 헤딩 타점 타이밍을 놓쳐 제대로 헤딩슛이 안나간다. 즉, 헤딩 자세가 안좋아진다.
 이 두개가 가져다 주는 것은 골킥, 키퍼의 선방, 수비의 걷어내기이다. 물론 상대가 가위 바위 보 중 무엇을 낼지 알아서 했을 때일 뿐이고, 잠깐이라도 놓친다면 골을 먹힌다는 것이 크로스 플레이 임을 잊지말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