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2012년 1월 15일 일요일

수비강좌 ( 자태에 대해서)

1. 자태란?
일명 자동태클이라구 하죠? 다들 아~자태 빨려~자태 빨려~하는 경험이 있으시죠?
분명 이건 격수를 위한 팁입니다..하지만..수비를 위한 팁도 될 수가 있습니다..
격수가 수비를 제끼기 위해 자태를 이용한 드리블을 하기도 하지만..반대로 상대의 공을 뺏기 위해 자신 캐릭의 자태 범위로 끌여들여 골을 뺏을 수도 있습니다. 저처럼 슬태나 스탠딩..혹은 수비캐릭을 안해봤기 때문에 수비 요령을 잘 모르더라도...다른 방법들이 얼마든지 있다는 점입니다.













가상의 범위를 만들어 봤는데요...원이 되었든 사각형이 되었든 집훈 등 여러 요소를 고려한
자신만의 자태 범위가 있다는 겁니다! 이건 본인이 알아야죠~!ㅎ 경험을 통해서~+_+
그래야 상대 캐릭과 일정 거리를 두면서 자태를 조심하면서 또.상대 캐릭을 나의 자태 범위로 끌어들일 수가 있는거겠죠~!@.@



역시 상대 격수의 가상의 드리블 범위를 표시해 봤어요..^*^ 그럼 수비 상황을 보면서 이게
어떻게 되는가 볼까요?@.@












자태가 발동하기 위한 조건은..상대 캐릭과 내 캐릭의 거리..그리고 무엇보다 공이죠!
공을 잡고 상대 자태 범위 안에 있어야만 드리블 모션을 취했을때..자태가 발동되는 거죠!
캐릭+범위+공 이 세개가 갖춰지지 않으면 절대 발동이 안되어라~! ㅎ 당연하겠죠?!ㅜㅜ
여하튼 가상은 단지 이해를 돕기 위한 것일 뿐..저 상황에서는 모션을 취해도 자태 발동이 안되는거죠!

댓글 없음:

댓글 쓰기